블레이즈 유니온 공략 [기본] 정보게시판



















일단 엔딩은 3가지중 2가지를 보았고, 

공략 기본은 위키에서 업어와 해석한 거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의미에서...

플레이중 궁금한 부분은 답글을 달아주세요. 최대한 답변을 드리겠음.

義賊団参上!(의적단 등장!)

출격 유닛




 

처음부터 가지고 있는 택틱스 카드

실드바리어(シールドバリア)(MOV6)
바리어를 친다. 발동시에 적에게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바리어 발동시 상대가 스킬 (예를 들어 아이템 브레이크나
레볼루션등)공격을 했을시 가드해서 무효로 한다.(후반까지 매우 유용한 카드)

스틸(スティール)(MOV12)
시스키아 전용 카드. 조건 : 시스키아만 사용가능. 적이 장비한 아이템을 스틸한다.(전작의 미라노가 쓸때만큼 위력적이진 않다)

바닛슈(バニッシュ)(MOV7)
적에게 성속성 공격을 준다.(자신의 테크닉이 높으면 더욱 높은 데미지를 줄수있다) 조건 : 에이스 타입(첫공격을)이 검 종류면 그다음 유니온 누구라도 사용가능

미라쥬(ミラージュ)(MOV3)
적과의 지형 효과를(다리나 성등의+20% 등)바꾼다 + 적의 명중률 저하. 조건 : 주간 한정(좋은 카드이긴 하나 이동력때문에...)

리플레쉬먼트(リフレッシュメント)(MOV4)
사기회복 및 스테이터스 이상 회복. 조건 : 여성형 캐릭터만 사용가능(전작에서는 모든캐릭터 아침에만 사용가능이었는데...)

tip

초반 전투라 간단히 해결 가능. 택틱스에 유효한 점을 설명해준다.

검은 도끼에 유리하고
도끼는 창에 유리하고
창은 검에 유리하다.

지팡이는 (검,도끼,창,괴)에 유리하다.
활은 (지팡이,책)에 유리하고 (검,도끼,창)에 불리하다.
괴는 (지팡이,책)에 불리하다.

낫은 (검,도끼,창)에 유리하고 불리한 무기는 없다.
책은 (지팡이,괴)에 유리하고 활에 불리하다.
금(악기)은 딱히 유리하거나 불리한 무기가 없다.

MVPE:ATK+1, 6턴 이내 
맵상주 아이템 : 고구마(プロテイモ)작은별 ATK+2

전투 후 입수카드

마인드 체인지(マインドチェンジ)(MOV6)
같은 형태 같은 성별의 유닛에게 사용가능. 적의 유닛이(헤드제외) 배신해서 아군이 된다.
별도의 해설추가 : 발키리는 발키리한테만 사용가능하다 이런식이 아니고 상대방이 검이든 창이든 도끼든 여성 8인 유닛은
상대방 여성 8인 유닛에게 유효하다. 사용예 : 아군 인원수 4 적이 인원수 7일 경우 발동하면 아군 인원수가 8 적인원수가 3이됨.


テンガロンの女(텐가론의 여자)

출격유닛






tip

검병은 가롯트로 도끼병은 시스키아로 상대하면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무기상성에서 활도 도끼병에 약하긴 하지만 시스키아가 초반에 장착하고 있는
돌격 완전 방어(아이템)가 상당히 유용하므로 왠간해서는 지지않는다.

MVPE:GEN+1, 12턴 이내
맵상주 아이템 : 철의 초커(鉄のチョーカー)

전투 후 입수카드

바이스(ヴァイス)(MOV8)
luk을 최대화 시킨다. 한번 사용하면 유니온으로 이어지는 모든 유닛에게 적용된다.
별도의 해설추가 : 럭이 높으면 크리티컬 히트(돌격시 적의 헤드를 순살)가 잘터진다. 이동력도 좋고 에이스도 올타입 시간 지역
구분을 두지 않아 상당히 유용한 카드다.

傭兵団対義賊団(용병단 대 의적단)

출격 유닛

ガーロット シスキア

증원 유닛






tip

제논 참전후 유니온 사용가능(연계 공격이 가능해짐)

MVPE:TEC+1, 8턴 이내

전투 후 입수카드

아이템 브레이크(アイテムブレイク)(MOV8)
조건 : 팬서 전용(즉, 제논만이 사용가능 하다) 효과 : 적의 아이템을 부순다. 성공시 적의 전투력 저하
별도의 해설 추가 : 전작에서도 그렇지만 봉인지정 카드다. 적의 아이템은 되도록 스틸을 노리고 아니면 첫전투(유니온포함)
로 적의 사기치를 0로 만들면 아이템을 map에 떨군다. 굳이 박살낼 필요 있을까??


大人達のルール(어른들의 룰)

출격유닛




  

증원유닛

 




 

tip

메듀테가 참전후에 드디어 스킬을 쓸수 있게 된다.
클리어 후에 메듀테는 이탈한다. 여기서 입수한 보물지도는
챕터3에서 사용가능하다.

MVPE:LUK+1, 7턴 이내
맵 상주 아이템 : 보물 지도(宝の地図)[9,2] 용자뱃지(勇者バッチ)[3,4] 좌표는 MAP 좌상을(옆X=0,세로 Y=0)로 함.

스틸 가능한 아이템

데이비드:斬鉄剣(참철검)(3map)。제논 전용。효과 : 골렘에게 강하다。

決戦、デイヴィド!(결전, 데이비드!)

출격유닛




  

tip

딱히 어려울게 없다. 빠른 클리어로 엑설런트 보너스를 얻자.

MVPE:TEC+1, 4턴 이내
맵 상주 아이템 : 안정의 허브(癒しのハーブ)[7,6]

스틸 가능한 아이템

데이비드:真・斬鉄剣(진 참철검)(2map)。제논전용。사기 데미지 최대화。

力をこの手に(힘을 이 손에)

출격유닛




  

증원 유닛






게스트 유닛

베르만

전투 후 입수 카드

에이스 가드(エースガード)(MOV4)
조건 : 에이스가 남성 타입일때.
별도의 해설 추가 : 발동되면 이어서 유니온 되있는 모든 유닛이 적의 돌격을(초반 돌격)완전 방어. 전작 '유그드라 유니온'에서
는 사기급 카드였으나 블레이즈에서는 남성만 쓸수 있도록 변경되어 유용도가 떨어짐. 그럼에도 불구하고...캐사기 카드

tip

베르만에게 적이 인접하면 게임 오버다. 일단 오른쪽 아래적부터 길목을 막고 시작하자.
전투가 2연전이 되는데 2연전시에 택틱스 카드가 부활한다.

MVPE:GEN+1, 16턴 이내?
맵 상주 아이템 : 오가니움(オーガニウム)[10,11]

스틸 가능한 아이템

세리카:스위트 캔디(1map). 조금씩 사기 회복(한턴이 지날때마다 조금씩 사기가 회복된다)

전투 후 입수 가능 카드

록폴(ロックフォール)(MOV5)
조건 : 모든타입 사막에서 사용가능. 낙석을 떨어뜨려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더불어 적의 이동시 상태이상(1칸이동) 효과를 준다.

챕터1 종료

챕터2는 시간되는 대로 틈틈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동료가입 조건은 따로 포스팅 하기로 하겠습니다.

내용을 업어가서 자신이 한것처럼 올리신게 보이면 이후에 공략은 하지 않겠습니다.

 ※게임 진행시의 기본 팁
 
○ 맵상에 곳곳에 숨겨진 아이템이 있다. 이동시 1칸1칸 이동이 유용하다. 혹은 중간 세이브를 해놓고 맵을 이곳저곳 
    둘러보는것도 좋다.

○ L+R+start 버튼으로 리셋이 가능하다.

○ 마을이나 성에서 아이템을 얻을 경우가 많은데 특이한 경우빼고는 저녁에는 안되고 아침이나 점심에 가능하다.

○ 십자 버튼 ← 으로 스킬 게이지를 모아서 100% 가 되면 □ 버튼으로 스킬을 발동한다. 스킬은 한번 발동하면 되는 액티브계와
    발동후 지속 시키는 패시브계가 있다. ex.액티브계(레볼루션, 스틸 등) 패시브계(실드바리어, 반디스크라이 등)

○ 십자 버튼이 ← 일때는 통상공격 위력이 떨어진다. 뉴트럴(중립)일때는 변화가 없고, → 일때는 통상공격의 효과가 높아진다.

○ 1턴은 아군이 공격을 한번 적이 반격 한번 으로 이루어진다.(그만큼 유니온이나 반격시에 진형이 중요하다)

○ 진형하고 무기 상성관계를 파악하면서 전투에 들어가야 이기기 쉽다. 지는 전투라도 최선을 다해 적의 수를 줄여야 사기 손실
    을 줄일수 있다.(적의 남은 수가 7일때와 1일때 깍이는 사기치가 다르다)

○ 사기 회복은 가끔 적의 떨구는 메달리온(사기회복 전용 아이템 +20% 사기회복)과 장비아이템(장비하지 않고 회복에 쓸수있다)
    스킬카드중  리플레쉬먼트(リフレッシュメント) 만으로 가능하다. 레벨업시에도 약간의 사기회복이 된다. 회복아이템은
    한정 되있으니 최대한 아끼면서 플레이하자.


덧글

  • 콜타르맛양갱 2010/06/04 04:35 # 답글

    오호.... 옛날 GBA판 유그드라 유니온을 재미있게 했었는데... PSP 최신작... 이라는걸까요... 그나저나... 가르사카... 라면 그 용기사 황제님과 무슨 관계랍니까? ㄷㄷㄷ... 라는점과 일단 정발이 되면 어떻게 구입할 생각을 해볼탠데... 정발이 아니면 비싸더군요..[먼산]
  • 비타 2010/06/04 04:53 #

    이미 아실거라 생각하지만... 블레이즈 유니온의 주인공은 가르카사=가롯트 입니다.
    시기적으로 유그드라 유니온 보다 몇년 앞선 시대의 이야기 입니다. 정발은 사실상 힘들거 같습니다.
  • 지나 2010/06/04 11:06 # 답글

    아 잊고있엇는데 발매 했군요-0-; 난이도 어떤지 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전작 너무 재미있었지만 진짜 토나오게 힘들어서(...) 그놈의 사기만 충전이 쉬워졌으면 좀 좋겠는데 말이죠;ㅁ; 글 보니 사기는 전작과 같나보네요;ㅁ;
  • 비타 2010/06/04 12:22 #

    개인적으론 전작보다 쉬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동료 캐릭터가 많기 때문에 골라쓰는 재미도 있고 한턴 휴식을 하면
    사기치가 크게 상승합니다.
  • 블루리버 2010/06/04 12:23 # 삭제 답글

    .....CG를 보아하니, 설마 저 두사람이 화해하는 엔딩도 있는건가요;; 유그드라의 막장 엔딩 때문에 조금 사기가 꺼려져서 내버려뒀는데...
  • 비타 2010/06/04 21:42 #

    그 설마하는 엔딩(6-b루트)입니다. *^^* 저 두사람은 아이기나와 유그드라 입니다.
  • 알카노이드 2010/06/09 21:27 # 답글

    집에 오는길에 6-B 루트 끝냈군요.

    마지막 전투랄것도 없고 네크로멘서에 저지먼트 제로 들고 나오길래 뭥미? 했다가

    아껴둔 진참철검 제논에게 들려주고, 파워 5400 짜리 배니쉬 3번 빵빵빵 날려주니 게임셋 (...)


    역시 보스는 가르카사 포스가 짱인듯
  • 비타 2010/06/09 22:03 #

    6-b의 숨겨진 엔딩 루트는 클리어 하셨습니까? ^^*
  • 아크엔젤 2010/07/01 17:10 # 삭제 답글

    ................
    정말, 레알, 제노사이드 쓰는 그 가르카사가 주인공인가요? -_-
  • 비타 2010/07/01 18:52 #

    ........................네
  • 무시가미 2013/09/19 02:44 # 삭제 답글

    3년 된 글에 덧글을 달자니 참 기분이 묘합니다만(...)

    블레이즈 유니온 한정으로 '도감에 채워넣기 위해선 아이템 브레이크가 필수적인'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이미 알고 계실 것 같지만...명마 워드나를 도감에 등록시키려면 A루트 발두스에게 아이템 브레이크를 걸어야만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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